전체메뉴보기
닫기

건국대학교

상단메뉴 목록

GLOCAL 캠퍼스 건국대병원 건국대충주병원

주메뉴 목록

전체 메뉴 한눈에 보기
창조적 혁신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대학 A history of leadership


  • HOME
  • 대학/대학원 > 대학 > 사회과학대학

대학사회과학대학

우수한 기자재 뛰어난 신기술로 미래공업을 담당합니다

College of Social Sciences

건국대학교 사회과학대학은 기존의 정치대학, 상경대학, 글로벌융합대학을 통합하여 2018년 출범하였다. 여러 단과대학에 흩어져 있던 관련학과를 하나의 단과대학 아래에 두어 학문간 융합연구∙융합교육을 더욱 활성화하자는 것이 통합의 취지다. 2018년 현재 정치외교학과, 경제학과, 행정학과, 국제무역학과, 응용통계학과, 융합인재학과, 글로벌비지니스학과 등 7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고, 100여명의 교수∙강사진과 3,000명 이상의 학부∙대학원생이 연구와 학업을 수행하고 있다. 사회과학은 사회현상에 대한 과학적 탐구를 목적으로 하는 학문분야다. 각 학문단위마다 중점을 두어 다루는 사회현상이나 이에 대한 접근법은 다소 상이하지만, 인간사회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통해 중요한 사회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한다는 점은 사회과학 모든 분야의 공통점이라 할 수 있다. 인문학, 자연과학과 함께 기초학문분야로 분류되기는 하지만 인문학에 비해서는 과학적 접근법을 더욱 강조한다는 특징이 있고, 자연과학에 비해서는 인간의 다면성에 대한 직관적 이해를 강조한다는 특징이 있다.

사회과학대학 소개

사회과학대학 학장 곽진영

사회과학대학 학장실
상허연구관 615호

학장실 연락처
02.450.3610

성(誠)∙신(信)∙의(義) 건학이념에 기반한
시대에 부응하는 전문 공공 인재를 양성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건국대학교 사회과학대학은 2018년 기존의 정치대학, 상경대학, 글로벌융합대학이 통합하여 새롭게 구성된 대학으로 건국대학교의 전신인 조선정치학관을 승계한 건국대학교의 모태 대학입니다.

오늘날의 공공정책은 한 가지 분야만의 문제가 아니라 다양한 분야가 서로 중첩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정책결정의 과정은 다양한 이해와 갈등을 풀어가는 다차원적 거버넌스의 과정이며, 그 결과는 민주성과 효율성 등 실체적인 목표를 달성해야 합니다. 이에 우리 사회과학대학은 정치외교학과, 경제학과, 행정학과, 국제무역학과, 응용통계학과, 융합인재학과, 글로벌비즈니스학과의 7개 학과간 다전공시스템과 유연한 연계학습 과정, 현장과 직결된 비교과 과정 등을 통해 시대에 부응하는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홈페이지의 학과 설명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미래 우리 사회의 공공정책을 책임지고 이끌어가는 공공인재의 주역이 될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기원합니다.

사회과학대학 학장   곽 진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