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 1일자 교수채용 분야 및 인원

1. 지원자격 [일반전임교원] 인터넷 접수

  • . 사립학교 교원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교육공무원법 제10조의4(결격사유), 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 제2조(교원 및 조교의 자격)] 참조
  • . 접수일 현재 해당 전공분야 박사학위를 소지한 자
  • . 각 전공분야별 지원자격을 갖춘 자
  • . 영어 강의 가능자

2. 지원 방법

  • . 교수임용지원서 작성: 접수기간 내 본교 홈페이지(http://www.konkuk.ac.kr) 교수채용 공고 사이트에 접속 후 직접 입력하여 접수(인터넷 접수)
  • . 연구실적 제출: 접수기간 내 이메일(인터넷 접수 화면 하단에 지원서 작성방법, 연구실적 제출관련 안내사항 등 참고)로 제출 ➡ 이메일 주소는 접수 시작일에 공지 예정

3. 지원 기간 및 유의사항

가. 교수임용지원서 작성(등록)
  • 1) 기간: 2021. 10. 4.(월) 15:00 ~ 10. 12.(화) 17:00 까지 [대한민국 시간 기준]
      - 임용지원서 등록사이트 주소는 접수 시작일인 10. 4.(월) 15:00 이후 학교 홈페이지(http://www.konkuk.ac.kr) 를 통해 공지 예정
  • 2) 교수임용 지원서는 본교 홈페이지(http://www.konkuk.ac.kr)의 교수채용 공고 사이트에 직접 등록
  • 3) 임용지원서 인터넷 등록은 접수 마감일인 2021. 10. 12.(화) 17:00까지만 가능하며, 이후에는 불가함
나. 연구실적 제출
  • 1) 기간: 2021. 10. 4.(월) 15:00 ~ 10. 12.(화) 17:00 까지 [대한민국 시간 기준]
  • 2) 방법: 이메일로 파일 제출
      - 제출처(이메일 주소)는 접수 시작일인 10. 4.(월) 15:00 이후 학교 홈페이지(http://www.konkuk.ac.kr) 를 통해 공지 예정
다. 지원서 작성 및 연구실적 제출을 모두 완료해야만 지원이 완료되며, 기간 외 지원서 작성 및 연구실적 제출은 인정하지 않음 라. 차수별 합격자 발표 등 추후 일정은 별도 안내 예정

4. 구비 서류 제출

  • * 지원서 작성 시 제출 서류는 제시된 형태의 파일(PDF, 엑셀 등)로 업로드하여야 함. 단, 연구실적은 이메일로 별도 제출
  • * 교수임용지원서 작성 시 업로드한 파일 중 한국어와 영어 이외의 언어로 표기된 모든 서류의 경우, 반드시 한국어로 번역 공증하여 제출해야 함
  • * 아래 표의 참조 자료(       표시 )는 인터넷 접수 창 첫화면에서 다운로드 가능 함
제출 서류 제출 방식 세부 안내

교수임용

지원서

∙ 인터넷 접수 시 작성
교수 임용 지원서 작성방법을 참조하여 작성

각종 증명서

∙ 인터넷 접수 시 PDF로 첨부

∙ 최종 임용예정자는 추후 원본 제출해야 함

업로드 및 제출 파일은 문서보안이 해제되었는지 확인 요망

1) 학위수여증명서, 졸업증명서

또는 학위기

(학부 및 대학원 전 과정)

외국박사학위 취득자는 한국연구재단의 박사학위 신고필증을 박사학위 증명과 함께 업로드

2) 성적증명서 각 1부

(학부 및 대학원 전 과정)

학부 성적증명서는 교수임용지원서에 기재한 평점평균이 기재되어 있어야 함

3) 경력증명서 각 1부

(지원서 기재사항 전체)

지원 당시 제출한 증명서에 한하여 경력으로 인정

4) 자격 및 면허

(특허 등 포함)

연구실적 목록

1부

(지정 양식)

∙ 인터넷 접수 시 첨부파일(엑셀)로 제출 연구실적목록(양식) 을 다운로드하여 작성
∙ 연구실적 목록은 지정양식의 세 번째 시트를 작성하여 교수임용지원서 접수 사이트에서 파일로 첨부하며, 파일명은 지원자 본인의 성명이어야 함.

연구실적물

∙ PDF파일 이메일 제출

연구실적 제출관련 안내사항
샘플 압축파일 을 참조하여 폴더별로
구분하여 제출

1) 석·박사학위 논문(Full paper)

2) 대표 연구실적 2개(Full paper)

대표 연구실적은 주저자/교신저자급 이상의 논문만 인정함

3) 연구실적 인정기간 이내에 발표한 연구실적 전체(Full paper)

연구실적은 인정기간 내에 DOI가 나온 것에 한하여 인정함(연구재단 등재학술지는 DOI 해당없음)

4) IF 및 피인용횟수 증빙자료

( 연구실적 제출관련 안내사항 내 ‘증빙자료 예시’ 참조)

제출한 모든 연구실적의 IF(Impact Factor) 및 피인용횟수에 대한 증빙자료가 필요함

연구계획서

1부

∙ 인터넷 접수 시 첨부파일로 제출

∙ 파일명은 지원자 본인의 성명

(예: 홍길동.doc / 홍길동.hwp)

본교 최초 임용일 이후 근무기간(2년) 동안 수행하려는 연구 계획으로서, 아래 내용을 포함하여야 함.

∙ 연구제목

∙ 연구목표

∙ 연구의 전개방법

∙ 연구결과의 학문적‧실용적 가치에 대한 전망

∙ 관련 연구 및 보유 아이디어에 대한 연구과제 수주 계획

∙ 연구결과를 발표할 학술지명

∙ A4용지 5매 이내로 작성

∙ 양식은 자유 형식으로 하되, 첫 페이지 왼쪽 상단에 지원 분야의 소속(학과/전공), 전공 분야, 성명을 줄을 나누어 기재

※ 위 연구실적 관련자료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할 경우 평가 시 해당 항목은 0점 처리함

5. 전형방법

  • - 1차 서류심사, 2차 연구실적, 공개발표, 3차 면접심사(대상자 전원 인성검사 포함)로 구분
  • - 1차 합격자에 한하여 2차 심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에 따라 3차 심사를 시행하며, 결과는 본교 홈페이지에 게시(합격자 발표 시 추후 전형 일정 안내)

6. 기타

  • 가. 최종 합격자는 2022. 3. 1.자 임용 예정임.
    • 일반교원 임용 후 2년간 계약 임용 후 연구업적 심사 등을 통해 재임용 여부를 결정하며, 본교 일반전임교원의 승진평가 시 요구되는 연구업적을 충족해야 함. [부교수, 정교수 승진평가 시 국제저명학술지(SCI, SCIE, SSCI A&HCI 등) 업적 점수를 충족해야 함]
    • 공과대학 채용 지원자는 ‘재임용 연구실적’ 기준에 대해 학과별 별도 문의 요망
      · 사회환경공학부 02-450-3542 / 02-2049-6031· 기계항공공학부 02-450-3466, 3547 · 화학공학부 02-450-3497, 3504· 컴퓨터공학부 02-450-4071, 3534 · 산업경영공학부 산업공학과 02-450-3525
  • 나. 지원자의 자격 미달이나 구비서류 미비로 인한 책임은 지원자 자신에게 있음
  • 다. 서울캠퍼스 전공분야에 2개 이상 중복 지원하는 경우 전체 무효 처리함
  • 라. 서울캠퍼스 교수채용 전형 진행 중 글로컬캠퍼스에 중복지원 할 경우 전체 무효 처리함
  • 마. 해당 전공분야에 적격자가 없을 경우 초빙하지 않을 수 있음
  • 바. 교육, 연구 및 산업체 경력년수는 본교 관련 규정에 의해 산정함
  • 사. 지원서 기재사항 및 제출서류가 허위로 확인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되며, 임용된 이후에도 임용을 취소함
<채용 관련 문의>
  • 서울캠퍼스 교무처 교무팀
     - Tel: 02-450-3953 (09:00~17:30)
     - E-mail: ask@konkuk.ac.kr
      (채용 관련 문의 전용 계정이며, 연구실적물 제출 메일 계정은 10. 4.(월) 이후 공지 예정)
  • 임용지원서 작성에 관한 구체적인 방법은 접수기간에 인터넷 접수화면의 ‘교수임용지원서 작성방법’확인요망
건 국 대 학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