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래 내용은 2022학년도 신입생이 아닌 일반 재학생 및 학기초과자 대상 안내입니다.)
1. 등록기간
구분 |
일정 |
납부처 |
최종등록 |
2022. 3. 18(금) ~ 3. 21(월) 16:00 |
신한은행/삼성카드 |
2. 등록고지서 출력 ※ 출력관련 문의 : 총무처 재무팀 ☎ 02-450-4152
1-1) 최종등록고지서 출력: [고지서출력 바로가기]
- 2015년도 1학기부터 등록금고지서 우편발송 하지 않음.
- 등록금 납부 후에는 납부 확인이 표시 된 고지서가 출력되므로, 외부기관에서 장학금 지원 등으로
납부 확인이 없는 고지서가 필요한 경우 등록금 납부 전에 출력요망
- 학생 전자우편(e-mail)발송주소는 개인별 portal_id@konkuk.ac.kr로 발송
- 보호자 전자우편(e-mail) 입력방법
입력방법
- - 학 부 : 종합정보시스템→ 학사행정→ 학적→ 인적사항변경
- - 대학원 : 종합정보시스템→ 대학원→ 대학원학적→ 학적관리→ 인적사항변경
2) 교내·외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관련 안내
※전액 장학생의 경우 2월 21일(월) 등록처리 예정이며, 기타납입금 납부 희망 시 등록금 고지서의 가상계좌로 입금
문의
- - 학 부 : 학생복지처 장학복지팀 ☎ 02-450-3211~2
- - 일반대학원 : 일반대학원 행정실 ☎ 02-450-3552
- - 특수/전문대학원 : 각 대학원 행정실 대표번호 ☎ 02-450-3114
3. 등록금 납부방법
1) 가상계좌 입금(가상계좌는 매학기 다르게 부여됨)
- 등록고지서에 명기된 가상계좌번호로 등록금 입금 시 등록 처리됨
- 각 개인별 가상계좌번호(예금주: 학생본인)는 등록금 수납을 위한 학생의 가상 지정계좌이므로 송금시 보내는 사람(송금인 명)은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됨.(타인이 입금하여도 무방함)
- 입금액이 고지서 금액과 일치해야 입금가능하며 타은행을 이용하여 송금하는 경우 수수료는 본인이 부담.
2) 은행방문
- 등록금고지서를 지참하여 해당은행에 영업시간 내 방문하여 납부함.
3) 삼성카드 납부
※ 삼성카드 등록금 수납 후 결제취소는 불가함.
※ 분할납부는 카드납부는 불가함.
※ 2022학년도 1학기 재입학생 및 차액고지자(전과, 소속변경 등)는 카드납부 불가하며,
신한은행 전용계좌로 입금해야 함 (고지서 참조)
※ 등록금 카드결제 금액은 연말정산 소득공제시 카드 사용금액에서 제외됨 (교육비공제 대상)
- 삼성카드 홈페이지 납부
https://www.samsungcard.com/personal/services/UHPPPS1000M0.jsp?codeDv=tuition
‣ 대학등록금납부서비스 ‣ 건국대학교 클릭
- 전화납부 : 삼성카드 콜센터 1688-9702 (등록금 납부전용 상담)
- 납부가능 시간 : 09:00 ~ 16:00
- 삼성카드 미소지자는 삼성카드홈페이지에서 ‘빠른 카드 발급 서비스’ 신청을 통해 납부 가능
- 할부수수료 안내 (자세한 할부수수료에 관한 사항은 삼성카드 콜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할부개월 |
이자부담 |
이자면제 |
2 ~ 6개월 |
없음 |
전체 |
10개월 |
1~4회차 |
5~10회차 |
12개월 |
1~5회차 |
6~12회차 |
4. 등록금 납부확인 방법
- 1) 등록금납부확인서를 학교 홈페이지(Portal)상에서 직접확인 및 출력가능
- 2) 홈페이지→ 학사안내→ 증명서발급→ 발급안내→ 등록금납부확인서 또는
학사정보시스템→ 학사→ 등록→ 등록금납부확인서
- 3) 등록금은 현금영수증 발행대상이 아니며, 연말정산 교육비공제 대상임.
(연말정산용 영수증으로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 및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 자료제공)
5. 학기 초과자 등록
- 1) 등록기간 : 2022. 3. 8.(화) 09:00 ~ 3. 14.(월) 16:00까지
- 2) 고지서 출력: 2022. 3. 4.(금) 16:00부터
- 2) 등록금 책정기준(수강신청 학점이 아닌 졸업사정 시 신청학점에 따라 적용)
※ 졸업사정 시 신청학점(미졸코드) 문의: 소속 단과대학 행정실 (02-450-3114)
구분 |
미졸코드 학점 |
등록금액 |
학부생 학기초과자 (9학기 등록자부터 적용) |
1~3학점 |
등록금의 1/6 납입 |
4~6학점 |
등록금의 1/3 납입 |
7~9학점 |
등록금의 1/2 납입 |
10학점 이상 |
등록금 전액 |
대학원생 학기초과자 |
1~3학점 |
등록금의 1/2 납입 |
4학점 이상 |
등록금 전액 |
6. 등록 유의사항
- 1) 미등록시 제적이 될 수 있으니 등록 기한 준수 요망
- 2) 가상계좌 입금은 아래와 같이 선택 입금 가능 (기타납입금 先 입금 불가)
①등록금+기타납입금, ②등록금, ③등록금 입금완료 후 기타납입금 추가 입금
- 3) 가상계좌 입금 시 예금주는 학생이름이며, 송금인은 학생 본인명이 아니어도 무관
- 4) 기타납입금 납부여부는 자율적으로 선택 가능
- 5) 등록금 납부 후 취소 불가함
- 6) 등록금 반환은 자퇴의 경우에만 가능
- 7) 등록관련 문의: 총무처 재무팀 ☎ 02-450-4152
7. 기타 유의사항
- 등록고지서 출력시 스크립트 오류 발생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호환성 보기를 설정한 후 다시 로그인
- 1. 메뉴 → 도구(T) → 호환성 보기 설정(B)를 선택
- 2. 웹 사이트 추가(D) : Konkuk.ac.kr을 입력 후 [추가(A)]버튼을 클릭
- 3. 호환성 보기에 추가한 웹 사이트(W) : Konkuk.ac.kr이 추가된 것을 확인 후
- 4.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모두 종료 후 포털에서 다시 로그인
- 5. 문의 : 원격지원센터 ☎ 02-450-3887
8. 문의
- 장학금 및 학자금대출
- -학 부: 학생복지처 장학복지팀 ☎ 02-450-3211~2
- -일반대학원: 일반대학원 행정실 ☎ 02-450-3552
- -특수/전문대학원: 각 대학원 행정실 대표번호 ☎ 02-450-3114
- 등록금고지서 출력시 스크립트 오류관련: ☎ 02-450-3887
- 등록관련 문의: ☎ 02-450-4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