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156239

2025학년도 2학기 추가등록 안내

작성자
사회과학대학 행정실
조회수
26
등록일
2025.08.26
수정일
2025.08.26

 

 

2025학년도 2학기 추가등록 안내

 

 



1 록기간

구분

일정

대상

2차 등록

2025. 9. 1.(월) 09:00 ~ 9. 5.(금) 16:00

일반학생, 재입학생, 분납승인학생 1차 분납부

수업연한초과자 등록

2025. 9. 1.(월) 09:00 ~ 9. 5.(금) 16:00

5번항 참조



2 등록고지서 출력

1) 추가등록 고지서 출력: 2025. 8. 29.(금) 16:00 예정


   등록관련 문의: 총무처 재무팀 ☎ 02-450-4152

  ※ 2026학년도 1학기부터는 학사정보시스템에서 로그인해야 출력 가능하도록 변경 예정


 ■ 등록금 고지서는 등록금 납부를 위한 고지서이므로, 납부 이후 고지서 출력 불가(납부 이후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 가능)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등록 관련 서류는 직접 출력을 원칙으로 함(팩스 및 이메일 발송 불가)


2) 교내·외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관련 안내

 ※ 전액 장학생의 경우 9월 1일(월) 등록처리 예정이며, 기타납입금 납부 희망 시 전용계좌로 입금

장학관련 문의

-학 부 : 학생취업처 장학복지팀

국가장학금(2유형)/건국희망장학/기금장학/일감호장학: 02-450-3967

건국가족장학/공로장학/농어촌희망재단장학/교외장학: 02-450-3967

신입생장학/성적장학/프라임장학/외국인장학: 02-450-3211

국가근로장학/대학교청소년교육지원사업/포상장학: 02-450-3211

국가장학금(1유형)/학자금대출/자퇴/희망사다리장학: 02-450-3212

보훈장학/통일부장학/국가우수/국고사업장학(혁신사업): 02-450-3212

교외장학/국제화장학/멘토링장학/단과대학특성화장학: 02-450-3669

-일반대학원 : 일반대학원 행정실 ☎ 02-450-3552

-특수/전문대학원 : 각 대학원 행정실 대표번호 ☎ 02-450-3114



3 등록금 납부방법

1) 전용계좌 입금(전용계좌번호는 매 학기 다르게 부여됨)

 ■ 등록고지서에 기재된 전용계좌로 입금 시 등록 처리됨

 ■ 각 개인별 전용계좌번호(예금주: 학생본인)는 등록금 수납을 위한 학생 지정 가상계좌이므로 송금시 보내는 사람(송금인 명)은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됨(타인이 입금하여도 무방함)

 ■ 입금액이 고지서 금액과 일치해야 입금 가능하며, 타 은행 이용 시 발생하는 송금 수수료는 본인이 부담해야 함

 ■ 오픈뱅킹을 통한 등록금 전용계좌(가상계좌)로의 이체는 불가능함(예: A은행 앱에 접속하여 B은    )


2) 은행 방문

 ■ 등록금고지서를 지참하여 해당 은행에 영업시간 내 방문하여 납부함


3) 삼성카드 납부

※ 삼성카드 등록금 수납 후 결제취소는 불가함

※ 분할납부 신청 시 카드납부는 불가함

※ 2025학년도 2학기 차액고지자(전과, 소속변경 등) 및 재입학생은 카드납부 불가하며, 신한은행 전용계좌로 입금해야 함. (고지서 참조)

※ 등록금 카드결제 금액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시 카드 사용금액에서 제외됨 (교육비공제 대상)

 ■ 삼성카드 홈페이지 납부

    https://www.samsungcard.com/personal/services/UHPPPS1000M0.jsp?codeDv=tuition

    ‣ 대학등록금납부서비스 ‣ 건국대학교 클릭

 ■ 전화납부: 삼성카드 콜센터 1688-9702(등록금 납부전용 상담)

 ■ 납부 가능 시간: 09:00 ~ 16:00

 ■ 삼성카드 미소지자는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빠른 카드 발급 서비스’신청을 통해 납부 가능

 ■ 할부 수수료 안내(아래 사항 이외의 할부수수료에 관한 사항은 삼성카드 콜센터로 문의 바람)


할부개월

이자부담

이자면제

2~6개월

없음

전체

10개월

1~4회차

5~10회차

12개월

1~5회차

6~12회차

* 7-9개월, 11개월의 경우 전회차 이자 본인 부담



4 등록금 납부확인 방법

1) 등록금 납부확인서를 학교 홈페이지(Portal)상에서 직접 확인 및 출력가능

2) 홈페이지 학사안내 증명서발급 등록금 납부확인서 또는 Portal 원스탑서비스 등록 등록금 납부 확인에서 출력 가능

3) 2026학년도 1학기부터는 학사정보시스템에서 로그인해야 출력 가능하도록 변경 예정

4) 등록금은 현금영수증 발행대상이 아니며, 연말정산 교육비공제 대상임.

(연말정산용 영수증으로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 및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자료 제공)

5) 2025학년도 교육비 납입증명서는 2026년 1월 초 발급 가능



5 수업연한초과자 등록

1) 등록기간: 2025. 9. 1.(월) 09:00 ~ 9. 5.(금) 16:00

2) 고지서 출력: 2025. 8. 29.(금) 16:00 예

3) 등록금 책정기준(수강신청 학점이 아닌 졸업사정 시 신청학점에 따라 적용)

※ 졸업사정 시 신청학점(미졸코드) 문의: 소속 단과대학 행정실(02-450-3114)


과정

졸업사정 시 신청학점

등록금액

학부생 수업연한초과자

1~3학점

등록금의 1/6 납입

4~6학점

등록금의 1/3 납입

7~9학점

등록금의 1/2 납입

10학점 이상

등록금 전액

대학원생 수업연한초과자

1~3학점

등록금의 1/2 납입

4학점 이상

등록금 전액



6 분할납부 등록

1) 대상자: 학부 및 대학원(특수대학원 포함) 재학생 중 분할납부 신청 승인이 완료된 자

2) 등록기간: 2025. 9. 1.(월) 09:00 ~ 9. 5.(금) 16:00

3) 1차분 고지서 출력: 2025. 8. 29.(금) 16:00 예정

신청제외 대

- 정부학자금 대출 등록 희망자

- 카드납부 희망자

- 2024학년도 2학기, 2025학년도 1학기 분할납부자 중 지연 납부자

- 2025. 2학기 재입학생

- 차액고지자(전과, 소속변경 등)


4) 납부방법: 분할납부 고지서의 “신한은행 전용계좌”로 입금

  ※ 기타납입금 납부를 원할 경우 1차분 납부 시 합산하여 납부해야 함. (2차분부터는 납부 불가)


5) 차수별 등록기간 및 금액

차수

납부기간

등록금액

비고

1차

2025. 9. 1.(월) 09:00 ~ 9. 5.(금) 16:00

총 납부금의 30%

분납신청 후 승인된 학생

2차

2025. 9. 25.(목) 09:00 ~ 9. 29.(월) 16:00

총 납부금의 30%

3차

2025. 10. 27.(월) 09:00 ~ 10. 29.(수) 16:00

총 납부금의 20%

4차

2025. 11. 24.(월) 09:00 ~ 11. 26.(수) 16:00

총 납부금의 20%


6) 분할납부 유의사항

 ■ 등록금 전액 완납 또는 분할납부 1차분을 정해진 기간에 미납할 경우 분할납부 신청은 자동 취소되며, 미납 등록금은 이후 추가 등록기간에 전액 납부해야 함 

 ■ 분할납부는 현금납부제이므로 신용카드로 납부 불가함

 ■ 휴학 및 자퇴는 4차분 분할납부 등록금까지 일괄 완납해야 가능

 ■ 분할납부 등록금을 완납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 제적 처리

 ■ 분할납부 2~4차 지연 납부할 경우 1년간 분할납부 신청 자격 상실

 ■ 학사업무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등록금 분할납부 인원을 제한할 수 있음



7 등록 유의사항

1) 기간 내 미등록 시 제적처리 되므로 등록금 납부 또는 휴학신청 요망

2) 전용계좌 입금은 아래와 같이 선택 입금 가능(기타납입금 선 입금 불가)

   ① 등록금+기타납입금, ② 등록금, ③ 등록금 입금완료 후 기타납입금 추가 입금

3) 기타납입금 납부여부는 자율적으로 선택 가능

4) 등록금 납부 후 취소는 불가함

5) 등록금 반환은 “자퇴의 경우에만” 환불기준에 의거하여 가능함

6) 록관련 문의: 총무처 재무팀 ☎02-450-4152



8 기타 유의사항


학사정보시스템 등록고지서 출력 오류(스크립트 오류 등) 발생 시 원격문의: 원격지원센터 ☎ 02-450-3887

이전글
2025학년도 2학기 학부 수강정정 및 초과과목 신청 방법 안내
다음글
[위인교육센터] 학습공동체 Learning & Sharing+ (전공학습형 트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