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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안내

수강신청에서부터 학점관리까지 수업에 관련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학년·학기

  • 1. 학년은 매년 3월 1일부터 익년 2월 말일까지로 한다.
    • 제1학기 : 3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계절학기: 3주~5주 포함)
    • 제2학기 : 9월 1일부터 익년 2월 말일까지(계절학기: 3주~5주 포함)

수업일수 및 휴업일

  • 1. 매 학년 수업일수는 32주 이상(매 학기 16주 이상)으로 한다.(계절학기는 별도)
  • 2. 정기 휴업일은 다음과 같다.
    • 국정공휴일 및 일요일
    • 개교기념일(5월 15일)
    • 하계방학
    • 동계방학-임시휴업 및 휴가기일의 변경은 필요에 의하여 총장이 정한다.

수업연한·재학연한

  • 1. 수업연한은 2년이다.

수강신청

  • 1. 수강신청은 학기 초 정해진 기간 내에 인터넷(건국대학교 홈페이지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으로 해당 학기에 수강하여야 할 필수과목을 일괄 수강신청하며, 소정의 기간 내에 그 학기의 선택과목을 수강 신청하여야 한다.
  • 2. 수강신청 학점
    • 학기당 취득학점은 12학점까지 할 수 있으며, 학기당 최소 6학점을 취득하여야 한다. 단,계절학기는 예외로 하며, 취득하여야 할 총 학점은 45학점 이상으로 한다.

시험·성적

  • 1. 성적은 기말시험, 학습참여도, 과제물로 평가하되, 필요에 따라 중간시험을 실시하여 성적에 반영할 수 있다.
  • 2. 학점의 인정은 수업일수 3분의 2 이상을 출석하고 학점이 C 이상이어야 한다.

성적평가표

순번 학수번호 평점
A+ 95점 이상 ~ 100점 4.5
A 90점 이상 ~ 95점 미만 4.0
B+ 85점 이상 ~ 90점 미만 3.5
B 80점 이상 ~ 85점 미만 3.0
C+ 75점 이상 ~ 80점 미만 2.5
C 70점 이상 ~ 75점 미만 2.0
F 69점 이하 0.0
P/N 통과/미통과 통과/미통과
I 보류 보류

수업연한 경과 후의 등록

  • 1. MBA과정의 수업연한은 24개월로 하고, 재학연한은 최대 72개월로 한다.
  • 2. 휴학기간은 재학연한에 산입하지 않는다.

휴학·복학·재입학

  • 1. 휴학 – 인터넷 종합정보시스템에 로그인하여 신청
    • 휴학의 종류 : 입대휴학, 가사휴학, 질병휴학
    • 휴학기간 : 입대휴학은 입대일로부터 제대 후 1년 이내, 가사휴학 및 질병휴학은 1년(1학기 휴학도 가능하며, 1년으로 신청한 후 6개월 후 복학신청)
      ※ 휴학기간은 통산 8학기(입대휴학 기간 제외)를 초과할 수 없음.
    • 휴학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인터넷 종합정보시스템 [대학원]-[대학원학적]-[학적변동관리]-[휴학신청]에서 휴학신청을 해야 한다.
    • 가사휴학은 등록기간 중에만 가능함.
    • 신입생은 휴학이 불가하며, 입학 후 한학기가 경과해야 휴학이 가능하다
  • 2. 복학 – 인터넷 종합정보시스템에 로그인하여 신청
    • 복학대상 : 휴학기간 만료자
    • 복학은 정해진 기간 내에 인터넷 종합정보시스템 [대학원]-[대학원학적]-[학적변동관리]-[복학신청]에서 신청을 해야 한다.
  • 3. 재입학
    • 재입학 대상 : 자퇴 또는 미등록 등으로 제적된 자
    • 재입학 절차 및 허가 : 여석이 있을 경우 1회에 한하여 매 학기 지정된 기간 내에 소정양식의 재입학원서를 제출하여 허가를 받아야 한다.
    • 학칙 제18조 제1항 제1호, 제4호에 따라 제적된 자는 재입학을 허가하지 않는다.

장학금(학비감면)

  • 1. 학업성적이 우수한 자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할 수 있다.
  • 2. 장학금은 전체 등록금의 30% 범위 내에서 지급하며, 입학성적에 따라 0%~100%까지 차등 지급한다.

등록금 반환

  • 1. 등록금을 납입한 후 휴학하거나 자퇴할 경우 본교의 규정에 따라 등록금을 반환한다.

학생증 발급신청

  • 1. 건국대학교 다기능스마트카드 홈페이지(http://smart.konkuk.ac.kr)에 접속
  • 2. [신입생학생증신청] 클릭하여 신청-신청 7일 후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에서 수령
    ※ 스캔하여 입력된 사진을 교체할 수 없음(행정실 수령은 해당학기 신입생만 가능)

증명서 발급

  • 1. 각종 증명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발급 받을 수 있다.
  • 2. 본인 또는 대리인이 직접 학교(행정관 1층 SMART 교육혁신팀)에 방문하여 발급받을 수 있음. ☏ 02-450-3308-행정관 1층에 설치되어 있는 증명서 자동발급기를 이용하여 발급받을 수 있음.
  • 3. 본교 홈페이지(http://www.konkuk.ac.kr/)에서 [증명서 신청] 을 클릭하여 발급받을 수 있음.
  • 4. 우체국에서 민원우편을 이용하여 발급받을 수 있음.-구청·읍·면·동 사무소 등에서 FAX 민원신청에 의하여 발급받을 수 있음.

병역연기 및 예비군 전입신고

  • 1. 병역연기
    • 26세 이내 졸업 가능한 자는 병역연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2. 예비군 전입신고
    • 신고기간 : 학기 초 별도 지정
    • 장 소 : 예비군연대본부(학생회관 2층)

주차권 신청

  • 1. 신청서류
    • 본인명의 차량 : 주차권신청서(소정양식), 자동차등록증사본, 자동차보험증 사본 각 1부
    • 부모 또는 배우자 명의 차량 : 주차권신청서(소정양식), 자동차등록증사본, 자동차- 보험증사본, 주민등록등본(가족확인) 각 1부
    • 법인(회사)명의 차량 : 주차권신청서(소정양식), 의료보험증사본(또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각 1부
  • 2. 신청장소 : 위 서류를 구비하여 교내 주차관리실(새천년관 B1층) 제출☏ 02-450-3677
  • 3. 주차요금 : 6개월 90,000원 1년 18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