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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 업
Q1. 학점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A1. 학점관리는 대학원학칙에 따라 학과 주임교수 및 지도교수의 지침을 받아 본인이 직접 관리하여야 합니다.
Q2. 등록금 미납자도 수강신청 할 수 있나요?
A2. 재학생이면 등록금 납부여부와 상관없이 수강신청 가능합니다.
Q3. 성적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A3. 포탈시스템 → 대학원 → 대학원성적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Q4. 석사 비동일계 입학자인 경우 학부 기초과목 수강신청 시 교과목을 어떻게 조회하나요?
A4. 학부교과목은 수강신청화면 오른쪽 [학부과정]을 클릭하여 교과목을 조회한 후 추가 클릭하여 수강신청 하면 됩니다.
학부 기초과목은 학부생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가능합니다.
Q5. 박사과정 비동일계 입학자인 경우 기초과목을 어떻게 신청해야 하나요?
A5. 수강신청 화면에서 이수구분을 더블클릭하여 기초로 변경, 저장하면 기초과목으로 수강신청 됩니다.
Q6. 성적 받은 것 중에서 포기하고 싶은 과목이 있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6. 취득한 성적은 포기할 수 없습니다. 다만 성적이 C+ 이하일 경우 재수강 할 수 있습니다.
학적변동
Q1. 전과가 가능한가요?
A1. 전과는 학칙에 따라 소속 학과가 폐지된 경우, 지도교수의 소속이 변경된 경우, 정부지원 대학재정지원 사업에 참여하게 되어 학과를 변경 또는 복귀 하여야 하는 경우, 입학한 과에서 지도교수 선정이 불가하여 소속학과 및 전과학과 주임교수, 지도교수의 승낙을 받은 경우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Q2. 휴학·복학은 어떻게 신청해야 하나요?
A2. 휴학·복학신청은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방법은 종합정보시스템 → 대학원 → 학적변동 → 휴학·복학신청에서 가능합니다
Q3. 휴학·복학을 신청했는데 처리결과를 어디에서 알 수 있나요?
A3. 종합정보시스템 → 대학원 → 학적변동 → 휴학·복학확정/취소에서 처리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4. 휴학 연장은 몇 년까지 가능한가요?
A4. 휴학연장은 본인의 신청에 의하여 회수 제한 없이 연장 가능합니다. 다만, 논문제출시한(재학연한)에 휴학기간이 포함되어 있는 점을 유의하여야 합니다. 단, 입대휴학 및 육아휴학 기간은 재학연한에 포함되지 않음.
Q5. 신입생인 경우 등록 후 바로 휴학이 가능한가요?
A5. 신·편입후 1학기가 경과한 후 휴학이 가능합니다.(즉, 신입생의 경우 1학기에 가사휴학은 불가하며 입대휴학, 질병휴학, 육아휴학만이 가능합니다.)
학점인정 및 학점교류
Q1. 타학교 일반대학원을 다니다가 왔습니다. 학점인정을 받을 수 있나요?
A1. 동일계 입학인 경우에 한해서 석사학위과정 6학점, 박사학위과정 9학점까지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Q2. 야간 특수대학원에서 학점을 이수할 수 있나요?
A2. 석사학위과정 6학점까지, 박사학위과정 9학점까지 학점이수 할 수 있습니다.
Q3. 국내 학점교류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A3. 교류협정이 맺어진 대학에서 학점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정규학기에 본교 대학원 미설강 과목중에서 수강할 수 있습니다.
재학기간 중 석사학위과정 6학점, 박사학위과정 9학점까지 이수할 수 있습니다. 학점교류 대학 및 대학별 신청 시기는 일반대학원 홈페이지에 매학기 공지됩니다.
Q4. 국외 학점교류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A4. 학과별 교류협정이 맺어진 대학에서 학점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학과주임교수와 상담 후 일반대학원 행정실로 신청서 제출하면 됩니다. 학기당 9학점이내 재학기간중 석사학위과정 12학점, 박사학위과정 18학점 이수할 수 있습니다. 국외 학점교류는 4학기 째는 본교에서 수강을 하여야 합니다.
Q5. 학점인정은 최대 몇 학점까지 가능한가요?
A5. 전체 학점인정이 학위과정별 수료 최저학점의 ½학점 이상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장학·학자금대출
Q1. 장학금은 어떤 종류가 있나요?
A1. 대학원 KU우수연구장학, 외국인장학, 건국가족장학, 석사예약입학 특별장학, 석박사통합과정 특별장학, 등이 있습니다.
Q2. 석사예약입학 특별장학, 석박사통합과정 특별장학은 어떤 장학인가요?
A2. 석사예약 특별장학은 석사과정 중 인문사회계열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지 1편, 자연,공학계열 SCI급 주저자 1편, 통합과정 특별장학은 통합과정 중 인문사회계열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지 2편, 자연, 공학계열 SCI급 주저자 2편을 게재하는 조건으로 입학금 및 수업료의 50%를 지급하는 장학입니다.
Q3. KU우수연구장학은 어떤 장학인가요?
A3. KU우수연구 장학은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연구활동에 성실한 학생 중에 추천권이 있는 지도(예정)교수님의 추천을 받은 신입생 및 재학생에게 수업료 50%를 지원하는 장학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장학 게시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4. 일반대학원 조교장학은 어떤 장학인가요?
A4. Full Time 학생에게 수업료 전액지원, Half Time 학생에게 수업료 반액을 지원하는 수업조교 장학과 학과 연구조교에게 수업료 반액을 지원하는 연구조교A 장학이 있습니다. 세부사항은 수업조교는 교무팀, 연구조교A는 연구지원팀으로 문의바랍니다.
Q5. 건국가족 장학이 무엇인가요?
A5. 건국가족 장학은 가족 2명이 본교에 재학중일 경우, 개인에게 50만원씩 지급되는 장학금입니다. 세부사항은 개강 후 건국대학교 홈페이지 장학 공지사항을 참고바랍니다.
Q6. 일반대학원에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 복지장학금은 없나요?
A6. 일반대학원에는 기초생활수급자 장학금이 없습니다. 정부에서 시행하는 기초생활수급자 장학금은 학부만 적용이 됩니다. 단, 일반대학원 총학생회에서 주관하는 일반대학원 복지장학금은 ☎02-450-3240으로 문의바랍니다.
Q7. 학자금 대출이 가능한가요?
A7. 학자금 대출은 한국장학재단에서 실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또는 한국장학재단(1599-2000)으로 문의바랍니다.
Q8. 외국인장학은 자격 요건이 어떻게 되나요?
A8. 외국인 장학은 일반전형 학생이 아닌 “정원외 외국인전형” 입학생들에게 적용되는 장학금입니다. 부모가 모두 외국 국적을 소지한 외국인 또는 외국에서 초·중·고·대학을 전부 이수한 자만 해당되며, 이중 국적자는 외국인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세부사항은 국제처 외국인학생센터 홈페이지 외국인 전형 모집요강을 참고바랍니다.
재학생 수업료·수료생 연구등록금
Q1. 수업료 분할납부 가능한가요?
A1. 수업료 분할납부는 재학생에 한해서 분할납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중에 종합정보시스템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단, 외국인전형 입학생은 분할납부 불가)
Q2. 수업료를 신용카드로 납부가 가능한가요?
A2. 수업료 납부 가능합니다. 단, 연구등록금은 납부되지 않습니다.
Q3. 수업료 납입 확인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A3. 종합정보시스템-원스탑서비스-등록금납부확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Q4. 등록금 납부 후 휴학하려고 합니다. 복학 후 인상된 등록금의 차액을 납부하여야 하나요?
A4. 등록 후 휴학이면 복학 후 인상된 등록금 차액은 납부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5. 자퇴를 하려고 합니다. 수업료 반환 받을 수 있나요?
A5. 수업료는 자퇴한 시점에 따라 반환금의 차이가 있습니다. 수업개시일전-전액, 학기 개시일 30일 경과 전-수업료 5/6, 60일 경과 전-수업료2/3,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전-수업료1/2,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후는 반환금이 없습니다.
Q6. 석사과정 3학기에 수료에 필요한 학점을 모두 취득하였습니다. 4학기에도 등록금을 모두 납부하여야 하나요?
A6. 석사과정의 수업연한은 4학기입니다. 4학기에도 등록하셔야 합니다.
Q7. 취득학점부족으로 수료하지 못한 학기연장자입니다. 등록금은 얼마인가요?
A7. 미취득학점 3학점까지 수업료 50%, 4학점 이상은 수업료 100%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Q8. 수료생 연구등록금은 한 학기 얼마인가요?
A8. 석사과정은 해당학기 수업료의 3%, 박사과정은 해당학기 수업료의 10%입니다.
Q9. 연구등록금 미납금액이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9. 미납금액이 있을 경우 미납액이 포함되어 고지됩니다. 해당학기 연구등록금 납부하면 자동으로 미납금액이 처리됩니다.
Q10. 연구등록금은 매학기 납부하여야 하나요?
A10. 연구등록금은 학위취득 시까지 석사 최대 2학기, 박사(통합) 최대 8학기 납부하여야 합니다.
지도교수
Q1. 지도교수는 언제 신청하나요?
A1. 석사는 입학 학기초 30일 이내 일반대학원 행정실에서 공지한 기간 내에 반드시 신청, 박사는 제1차 학기초 30일 이내 또는 2차 입학후 두 번째 학기초 30일 이내 일반대학원 행정실에서 공지한 기간 내에 학과 주임교수 면담 후 결정하여 학과 조교에게 신청하시면 됩니다.
Q2. 지도교수는 변경할 수 있나요?
A2. 지도교수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지도교수 변경 후 변경 지도교수에게 석사과정은 6개월, 박사과정은 1년 논문지도를 받아야 하며, 그 이후에 학위논문 제출이 가능합니다. (단, 지도교수의 퇴직으로 인한 변경은 예외)
Q3. 지도교수가 연구년입니다. 지도교수를 변경해야 하나요?
A3. 지도교수가 연구년 중에도 논문지도가 가능하다면 변경하지 않아도 됩니다.
Q4. 지도교수를 지정된 학기에 결정하지 않아도 되나요?
A4. 학위과정별 지정된 학기에 지도교수는 반드시 결정하여야 합니다. 지도교수를 선정하지 않을 경우 대학원 학위수여에 관한 내규 제21조(논문지도)에 관련하여 논문제출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며, 이런 경우 학위 취득이 불가능하며 제적대상입니다.
Q5. 지도교수를 2인 이상의 공동지도교수로 할 수 있나요?
A5. 학생 1인에 지도교수 1명이 원칙이나, 사유에 따라 다르므로 행정실로 문의 바랍니다.
Q6. 외부에서 지도교수를 선정할 수 있나요?
A6. 없습니다. 지도교수는 내부에 있는 전임교원으로 하여야 합니다.
자격시험
Q1. 논문제출자격시험이 무엇인가요?
A1. 청구논문 심사를 신청하기 위한 자격요건입니다. 외국어(영어)시험과 종합시험이 있으며, 2012학년도 이후 외국인전형으로 입학한 유학생은 유효기간 내의 어학성적표를 추가 제출(외국어시험 면제)하여야 합니다. 국제저명학술지 논문게재를 졸업조건으로 하는 학생의 경우 계열에 따라 해당되는 국제저명학술지 논문을 제출하여야 청구논문 심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Q2. 영어시험 응시자격이 무엇인가요?
A2. 재학생 및 연구등록을 필한 수료생입니다.
Q3. 영어시험 출제방식은 어떤가요?
A3. 영어시험의 출제방식은 지문해석위주로 출제됩니다.
Q4. 영어시험 면제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4. 영어시험 면제는 TOPFUL(PBT550점, CBT210점, iBT 80점), TOEIC 800점 이상, TEPS 550점 IELTS 5.5이상 취득한 경우 시험 면제가 가능합니다. (단, 2012학년도 이후 외국인전형으로 입학한 유학생에게는 별도 기준 적용) 영어접수 기간 중에 접수 후 어학성적표를 일반대학원 행정실로 제출하면 시험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Q5. 영어시험 합격 기준은 무엇인가요?
A5. 영어시험 합격 기준은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 예체능계열은 60점 이상이 합격입니다.
Q6. 수료에 필요한 학점을 모두 이수하였지만 자격시험에 합격하지 못했을 경우 어떻게 되나요?
A6. 수료에 필요한 학점을 모두 이수하였다면 수료가 됩니다. 자격시험에 합격하지 못하였기 때문에 청구논문 심사 신청은 할 수 없습니다.
Q7. 영어시험 대체강좌가 무엇인가요?
A7. 영어시험 1회 이상 불합격자를 구제하기 위한 제도로 방학 중 실시됩니다. 영어시험 대체강좌에서 합격하면 영어시험 합격으로 처리됩니다.
Q8. 영어시험 대체강좌의 합격기준과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8. 대체강좌는 방학중 야간에 2주간 수업이 진행됩니다. 중간고사, 기말고사를 실시하며, 합격점수는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평가기준은 출석점수 15%, 중간고사 15%, 기말고사 70% 반영합니다.
Q9. 본 일반대학원 석사과정 졸업한 사람도 박사과정에서 영어시험을 다시 봐야 하나요?
A9. 본 일반대학원 석사과정 졸업 후 박사과정 입학자는 영어시험이 면제됩니다. 본교 타 대학원 석사과정 졸업자는 면제대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논 문
Q1. 청구논문 제출 자격이 어떻게 되나요?
A1. 학위과정의 소요학점을 모두 취득하고 논문제출을 위한 자격시험인 영어시험과 종합시험에 합격한 자입니다.
Q2. 논문 제출시한은 몇 년인가요?
A2. 논문 제출시한은 석사학위과정 6년, 박사학위과정 10년입니다. 다만, 논문제출시한에 가사휴학 및 질병휴학기간이 포함되는 점을 유의하여야 합니다. 육아 및 병역의무로 인한 휴학기간은 논문제출 시한에 산입하지 않습니다.
Q3. 논문심사위원 구성은 어떻게 하나요?
A3. 논문심사위원은 학생의 지도교수가 구성합니다. 지도교수 포함하여 석사과정은 3인(외부 1인 이하)으로 구성되며, 박사과정은 5인(내부 3인, 외부 2인 이하)으로 구성됩니다.
Q4. 논문심사위원을 변경할 수 있나요?
A4.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학과 주임교수를 경유하여 대학원장 승인을 득하시면 됩니다. 단, 논문심사가 시작된 이후에는 변경불가능 할 수 있으니 행정실에 문의 후 변경 요청하셔야 합니다.
Q5. 논문심사일은 어떻게 정하나요?
A5. 논문심사일은 논문심사 기간중에 학생과, 심사위원이 상의하여 심사가능한 날로 정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Q6. 지도교수 연구년중에 청구논문 신청을 할 있나요?
A6. 할 수 있습니다. 지도교수가 논문 심사 진행을 다른 교수에게 위임하면 가능합니다. 청구논문 신청서에 지도교수 위임란을 작성하여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이 경우 위임지도교수는 지도교수를 대신하여 논문심사만 진행할 뿐이지 실제 지도교수가 변경되는 것은 아닙니다.
Q7. 논문 합격 점수는 몇 점인가요?
A7. 논문 합격 점수는 석사과정은 심사위원 3인중 2인 이상 위원이 80점 이상의 점수를 평가, 박사과정은 심사위원 5인중 4인 이상 위원이 80점 이상의 점수를 평가하면 합격입니다.
Q8. 청구논문 신청서 제출 후 논문제목 변경이 가능한가요?
A8. 논문제목 변경이 가능합니다. 포탈시스템에 논문변경 신청 등록 후 승인 받으시면 됩니다.
Q9. 논문 제출시한 중 청구논문 신청에 제한이 있나요?
A9. 논문 제출시한 중 청구논문 심사 신청은 횟수에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졸 업
Q1. 학위과정별 수료에 필요한 최저학점 요건이 무엇인가요?
A1. 전공학점: 석사학위과정 24학점, 박사학위과정 36학점, 통합학위과정 60학점 취득과 전교과목 평균 B등급 이상.
기초학점: 비동일계 입학생의 경우 하위과정 미인정 학점을 추가로 이수
Q2. 졸업에 필요한 조건을 이수하였는지를 알고 싶습니다.
A2. 종합정보시스템 → 대학원 → 대학원졸업 → 졸업관리 → 졸업시뮬레이션에서 졸업요건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3. 석사학위, 박사학위 취득을 몇 년 안에 취득하여야 하나요?
A3. 논문제출시한이 석사과정은 6년, 박사과정은 10년입니다. 입학 후 논문제출시한안에 논문제출하여 학위취득을 하면 됩니다.
외국인 학생의 비자발급
Q1. 외국인 입학 시 비자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A1. 신입생은 국외체류자에 한하여 국제처에서 필요서류를 준비하여 사증발급인정신청을 도와드립니다. (단, 국내체류 신입생에게는 표준입학허가서를 배부하며 학생이 개별적으로 직접 신청) 기존 재학생의 비자연장은 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필요서류를 안내하며 학생이 직접 신청합니다. 단, 비자와 관련된 모든 사항은 학교에서 보증할 수 없으며, 학생 본인의 책임임을 유의 바랍니다.
Q2. 비자연장 또는 발급이 불허되었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A2. 출입국 체류 관련 문제 발생 시, 학교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이 매우 제한적입니다. 이에 체류가 불허된 학생은 입국이 불가하거나, 본국으로 귀국을 하여야 하는 바, 자연적으로 입학 포기 또는 자퇴를 하셔야 합니다.
Q3. 비자연장에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A3. 비자연장에 필요한 서류는 개인별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외국인 공지란을 참고하거나, 일반대학원 행정실을 방문하시면 안내해드립니다.
신입학
Q1. 일반대학원 신입학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A1. 일반대학원 신입학은 1년에 2번 전기·후기로 나누어서 이루어집니다. 전기모집(3월 입학)은 전년도 11~12월경, 후기(9월 입학)는 당해년도 5~6월에 걸쳐 이루어지며 전형일정 및 모집요강은 각각 10월/4월경에 일반대학원 홈페이지에 게재됩니다. 지난 전형일정 및 모집요강은 일반대학원 홈페이지-입학안내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Q2. 일반대학원 지원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A2. 일반대학원 석사과정 및 석박사통합과정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학사학위가 있어야 하며 박사과정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석사학위를 소지하여야 합니다. 단, 학과별로 추가 제한자격을 두는 경우가 있으므로 지원 시 모집요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3. 일반대학원과 특수·전문대학원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A3. 대학원의 구분은 고등교육법 제29조의2에 의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일반대학원 : 학문의 기초이론과 고도의 학술연구를 주된 교육목적으로 하는 대학원 2. 전문대학원 : 전문 직업분야의 인력양성에 필요한 실천적 이론의 적용과 연구개발을 주된 교육목적으로 하는 대학원 3. 특수대학원 : 직업인 또는 일반 성인을 위한 계속교육을 주된 교육목적으로 하는 대학원
Q4. 지원시 비동일계 전공학생도 지원이 가능한가요?
A4. 비동일계 학생도 지원이 가능합니다만, 합격시 기초학점을 추가로 이수해야 합니다.
Q5. 전형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별도의 영어시험이 있나요?
A5. 일반대학원 신입학의 경우 공통사항으로 서류와 면접으로 이루어지며 예능계열의 경우 학과에서 별도로 실기시험을 실시하거나 포트폴리오 제출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모집요강을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면접의 경우 각 학과별로 별도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면접진행방식에 대해서는 각 학과 사무실을 통해서 상담을 받으셔야 합니다. 또한 면접이 각 학과별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학과별로 영어시험을 실시할 수는 있으나 일반대학원 입시 전체에 적용되는 일괄 영어시험은 따로 없습니다.
Q6. 면접시 성적 비중은 어느 정도인가요?
A6. 면접항목에 성적부분이 있습니다만 면접은 각 학과별 배점기준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성적이외에도 학업 및 연구계획서, 전공지식 등 여러 가지 요소들을 종합하여 평가합니다.
Q7. 학과별로 입학정원을 알 수 있나요?
A7. 일반대학원은 학과별로 별도의 입학정원이 없으며 총정원제로 운영됩니다.
Q8. 학업 및 연구계획서는 어떻게 작성하나요?
A8. 학업 및 연구계획서는 따로 세부양식이 없습니다. 본인의 생각대로 자유롭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Q9. 등록금(예치금) 환불이 가능한가요?
A9. 등록금(예치금) 환불은 학기개시일 전까지 다음 서류를 첨부하여 일반대학원 행정실로 제출하시면 전액환불이 가능합니다. 다만, 학기개시일 이후에 등록금(예치금) 환불을 요청하실 경우 우리 대학원 규정에 의거하여 등록금(예치금)의 일부 금액을 환불받게 됩니다. 1. 등록금 반환 요청서(일반대학원 홈페이지-게시판-대학원양식에서 다운로드 가능) 2. 등록금(예치금)납입 증명서 3. 본인 신분증 사본 4. 본인 명의의 통장사본
Q10. 신입생인 경우 등록금 분할납부나 카드결제가 가능한가요?
A10. 신입생은 등록금 분할납부가 불가능하며 카드결제도 불가능합니다.
Q11. 지원시 계절학기가 남아있어서 졸업예정증명서도 제출이 불가능할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A11. 우선 재학증명서나 수료증명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다만, 학위취득이 불가능할 경우 합격후에도 합격이 취소될 수 있으니 합격 후 반드시 졸업증명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Q12. 면접당일 시간이나 장소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A12.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13.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는 경우 추후에 돌려받을 수 있나요?
A13. 학과 사무실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기 타
Q1. 각종 증명서를 발급받고 싶습니다. 어디서 발급받아야 하나요?
A1. 각종 증명서는 행정관 1층 학사팀 앞 및 학생회관 2층에 위치한 자동발급기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또는 인터넷으로도 발급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건국대학교 홈페이지(www.konkuk.ac.kr)→학사안내→증명서발급’을 참조하거나 학사팀(450-3308)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Q2. 예비군 대원 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A2. 신고방법은 종합정보시스템→원스탑서비스→예비군→예비군대원신고에서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예비군연대(450-3171)
Q3. 일반대학원생인데 정기주차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A3. 새천년관에 있는 주차관리실(450-3677)로 구비서류 준비하여 개별신청하시면 됩니다. 정기주차권 발급대상은 박사과정(연구등록생 포함), 석사과정 직장인(4대보험 확인서 필요), 조교입니다.
Q4. 학생증을 분실했습니다. 재발급 신청은 어디서 해야 하나요?
A4. 학생증은 학생회관 2층 학생지원팀(450-3309)에서 재발급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