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보기
닫기

건국대학교

상단메뉴 목록

GLOCAL 캠퍼스 건국대병원 건국대충주병원

주메뉴 목록

전체 메뉴 한눈에 보기
나라를 세우고 세계를 품는 대학 A history of leadership


  • HOME
  • 대학생활 >  학생활동 >  축제

학생활동축제

자율 속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학생활동의 대표기구 학생회입니다.


개교기념식,일감호축전,신입생환영체육대회,총장기 쟁탈 체육대회, 성.신.의 예술제

    일감호축전


    5월 15일은 본교 개교기념일이다.
    1946년 5월 15일은 설립자 상허 유석창 박사께서 해방된 조국이 다시는 불행한 운명을 밟지 않고, 참된 복지국가를 건설하는 데는 이를 이끌 선도적 인재 양성이 필요하다고 느끼시고, ‘성。신。의’의 교시를 바탕으로 본교를 설립하신 날이다.
    이 날을 맞아 상허 선생님의 정신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학교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재학생, 교직원 및 전체 동문과 학부모 그리고 내외 귀빈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갖는다.
    이 행사에는 학교법인 발전에 20년 이상 기여하신 교직원에게 근속상 시상이 있으며, 본교 교수 중 학문연구에 공이 크신 분에게 학술상 시상도 하여 가일층 학교 발전에 전기를 마련하는 행사인 것이다.

    일감호축전


    개교기념일을 맞아 5월의 신록과 같은 젊은 지성과 낭만을 펼치는 일감호 축전은 학교의 개교를 축하하며, 학술, 과학, 문화, 예술 등의 각 분야에 걸쳐 종합적인 연구발표회 및 전시회가 열린다. 이 행사는 총학생회 주관으로 전 동아리 및 학과가 참가하는 가장 큰 학생자치 행사이다.

    신입생환영 체육대회


    3월 중순경에는 신입생의 단합과 애교심 고취를 위한 신입생 환영체육대회가 열린다.
    각 단과대학에 입학한 신입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를 알고, 이해함으로써 보다 나은 대학생활을 다짐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운동경기로는 씨름, 축구, 농구, 배구, 족구, 줄다리기 등이 열린다.

    성.신.의 예술제


    10월 말경에는 5월 일감호 축전과 함께 학생 행사의 주축을 이루는 성·신·의 예술제가 열린다. 이 행사는 성·신·의 교시에 입각하여 아름다운 캠퍼스 속에서 건전한 인격형성과 학풍 조성의 장으로, 각 단과대학 특유의 축전행사와 전 동아리인의 창의적인 노력에 의해 지성과 낭만이 있는 학술 및 교양 행사를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