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보기
닫기

건국대학교

상단메뉴 목록

GLOCAL 캠퍼스 건국대병원 건국대충주병원

주메뉴 목록

전체 메뉴 한눈에 보기
대학/대학원이미지


  • HOME
  • 대학/대학원 > 대학 > 문과대학

대학문과대학

새 시대의 문화인재를 양성하는 곳, 건국대학교 문과대학입니다.


COLLEGE OF LIBERAL ARTS   

문과대학 소개

문과대학 학장 김기덕
학장실:
인문학관 교수연구동 201호
전화번호:
02-450-3320

건국대 문과대학은
순수인문학과 응용인문학의 결합을 새롭게 시도하여
시대를 이끄는 창의적 문화인재를 양성합니다.

건국대학교 문과대학은 전통적으로 현대사회에서 기본 밑받침이 되는 정신문화의 창달에 이바지할 유능한 인재를 양성해 왔습니다. 건국대 문과대학은 이러한 기본 목표 위에 새로운 시대의 흐름을 선도할 전인격적인 융합인재를 배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인문학 관련 학과와 새로운 응용인문학 관련 전공을 조화롭게 배치하여, 우수한 교수진들이 교과목과 정보를 교류하며 살아있는 현장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건국대 문과대학은 대형국책사업으로 HK(인문한국)지원사업 1개(통일인문학연구단), BK21(두뇌한국)지원사업 2개(융합커뮤니케이션 및 문화콘텐츠 특화전문 인재양성 사업단, 다언어주의-다문화주의 사업단), SSK(한국사회과학연구지원사업)지원사업 2개(아시아 팝문화의 변동과 확산 사업단, 글로벌 환경변화와 지속가능한 먹거리 사업단), 대학중점연구소지원사업(한국사회의 몸문화와 주체화된 몸윤리연구소), PRIME(프라임)지원사업(인문학 산업연계교육 활성화 선도대학)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초대형 국가 프로젝트인 프라임지원을 통해 문과대학 전체 학과는 전통적인 인문학 교육의 바탕 위에서 현장밀착형 산학협력 융합교육을 강화하였습니다. 그 결과 기존 학과 외에, 새롭게 휴먼ICT 연계전공, 글로벌MICE 연계전공, 인문상담치유 연계전공이라는 복수전공 제도를 새로 개설하였습니다. 새로운 혁신 과정에 학생들의 교육 수요를 보다 폭넓게 수렴하기 위해 학생대표들과 학교 현안을 함께 논의하는 교학소통위원회를 격주 단위로 개최해 학교와 교수, 학생이 소통을 통해 더 높은 공동의 목표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또 대폭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학업 능력 향상을 위하여 매학기 한국 학생들과의 멘토링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창의와 융합, 그리고 소통은 건국대학교 문과대학이 추구하는 핵심가치입니다. 이러한 새로운 시도에 동참해 시대를 이끄는 창의적 문화인재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건국대학교 문과대학 학장 김 기 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