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국제처
  • HOME
  • Site Map
  • english
  • 건국대학교
  • 로그인


왼쪽메뉴영역


컨텐츠영역

Home국제처소개인사말

인사말

세계 속의 건국, 건국의 세계화, 초일류의 캠퍼스 국제화를 이룩해 나가고 있는 건국대학교 국제처입니다.

국제처장 김동은

아시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건국대학교는 최근 교육, 연구, 행정, 재정자립도, 국제화 모든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우수한 평판도를 지닌 우리나라 대표 사학입니다. “A history of leadership”의 사명감으로 오늘의 발전을 이룬 건국대학교는 70여 년 전 독립국가의 염원을 담고 겨레를 구하고자 상허 유석창 선생께서 “성(誠), 신(信), 의(義)”건학이념으로 설립하신 민족사학입니다.

오늘에 이르러 건국대학교는 THE (Times Higher Education) 세계대학순위에서 아시아 대학 100위권 이내, 세계대학 500위권으로 해마다 그 순위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국제적 위상에 더불어 나날이 발전하는 모습으로 세계를 무대로 활발한 학술, 교육, 봉사를 위한 교류에 앞장서는 세계적인 사학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건국대학교는 현재 2,000여명의 외국 학생들이 본교에 재학 중에 있으며, 매년 60여 나라로 부터 600여명에 이르는 외국 학생들이 본교를 방문하여 정규 학위과정과 교환학생 등의 목적으로 재학하고 있습니다. 본교의 학생들 또한 매년 800여명 넘게 본교와 교류협정을 맺은 600여개의 해외 협력 대학 및 기관들에 진출하여 교환학생 및 복수학위 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수학하고 있습니다. 건국대학교 국제처(Office for International Affairs, OIA)는 국제화에 앞장서서 세계로 향하는 건국대학교의 관문(gateway)으로서 교수와 학생들의 활발한 학문, 연구 및 교육의 국제화와 인재의 해외 교류를 통해 건국대학교의 국제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건국대학교는 전 세계 우수대학 및 연구소들과 자매결연 하고 학자들의 상호 교류 및 공동연구를 추진해왔으며, 복수학위프로그램, 교환학생프로그램, 어학정규프로그램 등 다양한 형태로 학생교류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제처는 이러한 국제화 프로그램들에 대하여 학생들과 교수들에게 교류프로그램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스텝들이 최선의 서비스를 다하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건국대학교의 국제적 위상을 더욱 향상시키고 세계인과 함께하는 건국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 현 20대 민상기 총장의 학교발전 이념인 ‘전통과 혁신의 조화로운 발전’을 모토로 하여 건국대학교 국제화의 서비스를 지속 발전시킬 것입니다.

국제처는 국제교류협력팀, 외국인학생센터, 글로벌사업팀으로 구성되어 20명의 스텝들이 건국대학교 학생들과 교수들이 세계로 나아가는 outbound 프로그램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본교와 교류협정을 맺은 해외 여러 나라들의 학생들과 연구자들이 건국대학교를 찾아오는 inbound 프로그램의 제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발전 속도가 가장 빠른 대학”인 건국대학교는 국제화를 중심에 두고 국제처는 내외국인 학생들 그리고 교원들 모두에게 세계로 나아가는 gateway가 될 것입니다.

건국대학교의 지속적인 세계화의 추세에 맞추어 국제처는 명문사학에 걸맞은 수준 높은 국제교류와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학생들과 교수들의 세계화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켜 드리겠습니다. 아울러 건국대학교를 찾는 모든 외국인 학생들과 연구자들에게 보나 나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한류의 중심에 건국대학교가 자리 잡게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국제처장 김동은 (Dong-Eun Kim, Ph.D.)